티스토리 뷰
한국은행이 기준 금리를 올릴 듯 하면서 아직까지 동결하고 있는데 벌써 일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하고 있어 이미 우리나라와 금리가 역전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이러한 갭을 메꾸기 위해서 조만간 인상을 하지 않겠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현재 기준금리는 1.5%이기 때문에 적금이나 예금을 하는 분들은 크게 장점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것도 취급하는 기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는 금융기관별로 은행 또는 저축은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저축은행이 금리가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 조건별로 적금 또는 예금, 수시입출식을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로 조회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그러면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확인하기 위해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조회 후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메인 화면 상단 메뉴에 보면 최고금리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세요.
다음으로 상품별 찾기에 있는 예금을 선택한 뒤 가입기간을 선택 후 결과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금융기관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지역도 고를 수 있기에 필요시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은행을 검색하여 보니 현재 우체국이 가장 높은것으로 확인되며, 상호저축은행 및 신협 등의 내용도 차례로 확인할 수 있네요.
이것으로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인기 예적금 메뉴를 보면 많은 분들이 찾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비교 후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